보편성과선정성의 원칙에 대해비교하고, 각 나라마다 보편성과선정성이 공존할 수밖에 없는이유에 대하여,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Ⅰ. 서론
아동복지는 특수한 욕구를 가진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특정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넓은 의미에서는 모든 아동들의 행복을 위해 신체적, 사
수 있는 자격과 범위를 정하는 원칙에 관한 것이며 비용효과성과 사회적 효과성의 상반된 개념을 통해 서로의 가치를 일반화시키려 하고 있다. 아동복지 실천에는 보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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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각 나라마다 보편성과선정성의 원칙이 공존할 수밖에 없는이유에 대한 견해
현실에서 각 나라마다 위와 같은 보편성과
하고 있다. 어떤 상태에 있는 아동을 아동복지의 대상으로 할 것이냐의 문제는 상기한 연령층에 있는 모든 아동을 대상으로 할 것이냐, 아니면 특수한 문제나 필요를 가진 아동에 국한하느냐의 문제인 것이다. 아동복지의 발달과정에서 나타나 있는 것은 현대에서 멀면 멀어질수록 대상의 범위가 좁아
수적인가를 설명해주고 있다. 언어 행위가 일어나는 사회 연관 속에는 화자가 소속되는 사회적 집단이나 화자와 청자 간의 사회적 관계, 그들이 행하는 상호 작용의 구조, 언어 행위 참가자들이 공유하고 있는 지식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요소들이 포함된다. 지금 베이징의 일부 젊은 여성들은 입천장
수 있는 편리성이 있기 때문이다. 더구나 성별, 지위, 연령, 종교, 빈부차이에 관계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점에서 가장 보편적인 매체이다. 텔레비전이 다른 여타 매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더 공익성을 중시해야 한다고 강조되는 이유는 바로 이러한 보편적 매체라는 특성 때문이다. 방송의 막강한 영
수 있도록 평등하게 보호받고 교육받을 기회를 누려야 한다. 그러나 현재 많은 아동들이 그들의 권리를 보장받지 못하는 유해한 환경에 놓여있다. 따라서 보편성의 원칙은 전체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포괄적이고 기회 균등한 제도이며 선별성의 원칙은 특수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보충적이고 열등 처우
성과 우수성, 독자성을 주장할 수도 있고, 고유성보다는 신자유주의 질서 아래에서 세계적인 보편성을 추구한 결과라고 주장할 수도 있다. 서로 상반되는 관점이지만 어떻게 논리를 이어나가느냐에 따라 설득력은 얼마든지 가질 수 있다. 대중문화를 민족 정서의 산물로 보는가, 자본주의 시대의 상품
수 있는 제반 행ㆍ재정 관리감독 장치를 제도적으로 마련해 놓고 있다. 따라서 정부가 육아 지원을 위해 적절한 공적 재정을 지원하고 이러한 재정 지원이 서비스 수준향상으로 연결되는지에 관한 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여 사회적으로 요구되는 육아서비스에 대하여 누구나 보편적으로 접근 할 수
하고 있다. 이것 역시 "권리들의 보장이 확보되지 않고 권력의 분립이 정해지지 않은 모든 사회는 헌법을 갖고 있지 못하다."(제16조)고 한 1789년 선언보다는 그 강도가 약해진 것이라고 할 수 있다.
1795년은 종전의 선언들과는 다르게 권리와 의무를 구별하고 있다. 앞서의 선언들이 권리에 대해서만
대해 아이러니즘적인 견해를 보이는 것이 포스트모더니즘의 기저에 깔린 일반적 특성이라 할 수 있다.
포스트모더니즘은 근대 과학의 가치와 학문의 경계 구분에 이의를 제기하며, 논증과 엄밀성, 객관성, 보편성 등 논리중심적 사고체계 전반에 대하여 회의적인 태도를 보이면서 보편성이 아닌 특수